인증서

특허증 : 건물 관리 서버(Server for managing a building) (분할특허) / (통합 건물관리 플랫폼)

페이지 정보

작성자 델타온 댓글 0건 조회 8,586회 작성일18-05-23 16:40

본문

건물내에 위치한 센서 또는 카메라 등의 장치로부터 정보를 수신하고, 수신한 정보를 기초로 건물 내부 또는 외부에 존재하는 장치를 제어하여 건물을 통합 관리하는 서버에 관한 것이다.  센서 별로 게이트웨이 장치가 연결될 필요 없이, 센서의 개수에 상관없이 하나의 게이트웨이 장치가 정보를 수집관리할 필요가 있다.  센서를 포함한 외부 기기의 종류를 막론하고 수신한 모든 신호를 입력받아 건물내의 이상여부를 판단할 필요가 있다.  게이트웨이 장치로부터 전기 검침 정보를 수신하여, 전기 검침 정보에 포함된 전기 검침량이 기설정된 수치이상이면 게이트웨이 장치로 단전 명령을 송신하는 전력량 제어부를 포함한다.  다른 양상에 있어서, 건물 관리 서버는 게이트웨이 장치로부터 수도 검침 정보를 수신하여, 수도 검침 정보에 포함된 수도 검침량이 기설정된 수치이상이면 게이트웨이 장치로 단수 명령을 송신하는 수도량 제어부를 더 포함한다.  또 다른 양상에 있어서, 건물 관리 서버는 게이트웨이 장치로부터 가스 검침 정보를 수신하여, 가스 검침 정보에 포함된 가스 검침량이 기설정된 수치이상이면 게이트웨이 장치로 가스 공급 차단 명령을 송신하는 가스량 제어부를 더 포함한다.  또 다른 양상에 있어서, 건물 관리 서버는 게이트웨이 장치로부터 화재 감지 정보를 수신하여, 화재 감지 정보에 포함된 화재 발생 위치로부터 기설정된 거리 이내에 위치한 조명을 점등시키는 조명 점등 명령을 게이트웨이 장치로 송신하는 조명 제어부 를 더 포함한다.  또 다른 양상에 있어서, 건물 관리 서버는 게이트웨이 장치로부터 건물 내부의 영역별 조도 정보를 수신하고, 특정 영역에 대한 조도 정보에 포함된 밝기가 기설정된 수치 이상 또는 이하이면 특정 영역에 존재하는 조명의 밝기를 조절하는 밝기 조절 명령을 게이트웨이 장치로 송신하는 조명 제어부 를 더 포함한다.  또 다른 양상에 있어서, 건물 관리 서버는 게이트웨이 장치로부터 가스 감지 정보를 수신하여, 가스 감지 정보에 포함된 가스 누출 위치로부터 기설정된 거리 이내에 위치한 가스 밸브를 잠그는 가스 밸브 잠금 명령을 게이트웨이 장치로 송신하는 가스 밸브 제어부를 더 포함 한다.  또 다른 양상에 있어서, 건물 관리 서버는 게이트웨이 장치로부터 비상 사태 정보를 수신하면, 목적층 사전 예약 장치가 적용된 엘리베이터 내부의 표시창에 숫자 입력 버튼을 제공하는 숫자 입력 버튼 제공 명령을 게이트웨이 장치로 송신하는 엘리베이터 제어부 를 더 포함한다.  또 다른 양상에 있어서, 건물 관리 서버는 게이트웨이 장치로부터 건물 입구의 출입문 개폐 정보를 수신하고, 기설정된 시각에 상기 출입문이 열려 있는 경우, 출입문을 닫고 잠그는 출입문 잠금 명령을 게이트웨이 장치로송신하는 출입문 제어부를 더 포함한다.  또 다른 양상에 있어서, 건물 관리 서버는 게이트웨이 장치로부터 건물 내부 또는 외부 영상이 포함된 영상 정보를 수신하고, 현재 입력받은 영상과 이전 영상을 비교하여 객체의 움직임이 있을 경우 움직임에 대한 영상을 별도의 저장장치에 저장하는 영상 저장부;를 더 포함 한다.  또 다른 양상에 있어서, 건물 관리 서버는 게이트웨이 장치로부터 주차장 입구로 진입한 차량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차량 정보가 건물 관리 서버에 기등록된 차량의 차량 정보인지 판단하고, 기등록된 차량의 차량정보인 경우 주차장 출입 차단기를 개방시키는 주차장 출입 차단기 개방 명령을 게이트웨이 장치로 송신하는 주차관리부를 더 포함한다.